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자동차의 탐구 메르세데스 벤츠

메르세데스의 창립 및 역사

 

메르세데스 벤츠는 독일 다임러 AG사의 자동차, 트럭, 버스, 등 을 승용차와 밴 부문은 벤츠그룹에서, 트럭과 버스 부문은 다임러 부문에서 제조하는 자동차 그룹입니다. 이 회사는 우리나라에 벤츠라고 발음하는 것이 일반적이나, 이것은 초기 수입이 일본을 통해 병행수입이 되다 보니 일어난 발음 오류라고 할 수 있고 영어식으로 발음한다면 멀세데스-벤즈 라고하는 것이 더 맞는 발음 일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오늘 포스팅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글을 읽기가 수월하도록 대한민국 국내에서 유명한 발음인 벤츠라 표기하도록 하겠다. 벤츠 자동차 기업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자동차 제조업체입니다. 벤츠에서 만드는 차량들은 매우 럭셔리하고 안정성, 옵션, 디자인, 주행질감, 등 모든 부분에서 역시 그 역사만큼이나 기술력 또한 뒷받침되고 있는 명실상부 최고의 자동차 그룹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은 메르세데스 벤츠의 브랜드 로고만 보더라도 자동차에 관심 없는 일반인들이 보기에도 '벤츠다'라고 생각할 수 있을 만큼 벤츠의 삼각별 로고 이미지는 특별하고 유명합니다. 이 엠블럼은 원 안에 삼각형 모양의 별이 들어가 있는 모습으로, 1909년 창립 멤버 중 하나인 고틀리브 다임러에 의해 디자인되었습니다. 이 삼각형 모양의 별 엠블럼, 삼각별 모양은 자동차뿐만 아니라 비행기, 선박들에도 사용되기에 육. 해. 공 상징합니다. 메르세데스 벤츠는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자동차 제조회사 이면서 지금까지 세계권에서 경쟁하는 자동차 그룹인 만큼, 역사적인 가치와 현재의 세계적인 경쟁력 그리고 미래에 의한 비전 및 가치 또한 가지고 있는 기업입니다. 벤츠는 과거부터 1930년대에 디젤차를 최초 개발했고, 1950년대에 인젝터가 달린 자동차를 최초 개발했으며, 1970년대에 abs브레이크 시스템을 최초 개발했으며, 이처럼 과거에서부터 지금까지 쓰이고 있는 신기술에 선두주자였고, 당연히 기술력에 대한 검증과 홍보를 하는 자동차 경주 역사에서도 벤츠는 중심에 있었고, 현재에도 자타공인 자동차 경주 no.1인 F1에서 그 위치를 증명하고 있습니다.

 

메르세데스의 대표 모델

w222

메르세데스 하면 생각나는 모델이 있다. 세계적인 자동차 기업이기에 수많은 고유 생산 모델들이 있고, 고성능 스포츠카 부문도 세계 정점의 기술력을 뽐내는 회사이지만, 그중에서도 메르세데스 하면 럭셔리 브랜드 라는것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고, 럭셔리 급의 왕이라 할 수 있는 모델 바로 S클래스다. 벤츠 s클래스는 메르세데스-벤츠가 만드는 최상위 럭셔리 플래그쉽 모델이다. 구동방식은 후륜기반이며 4 matic(4륜)으로도 출시된다. 여러 국가에서 s클래스는 의전차량, 높으신 귀빈들이 사용하는 차량으로 유명하고, 일반인들이 s클래스를 타고 다닌다면 그의 경제력이나 위치가 높지 않을까 하고 바라보는 시선을 만들게 되는 성공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겠다. s클래스는 벤츠에서 만들고, 벤츠는 럭셔리 자동차를 만드는 데에 확실한 선두를 이끄는 리더임을 긴 역사 속에서 계속해서 증명해 왔다. 그중 벤츠 s클래스는 대형 프리미엄 세단에서 다른 라인업에 비해서도 더욱 독보적이라고 할 수 있으며, 많은 세계의 자동차 기업들도 신차개발과 출시를 이뤄낼 때마다 벤츠 s클래스와 성능과 디자인 등 다양한 부분에서 비교를 당하곤 한다.(ex bmw7시리즈, audi a8 현대 g90 등) 이러한 이유가 또 한 번 증명하듯, s클래스는 대형 세단 소비자들이 원하는 부분을 정확하게 인지하고 설계 및 출시를 한다고 보인다. s클래스보다 더 비싸고 우아한 차는 몇 개의 자동차가 있다. 하지만 그래도 s클래스가 최 정상의 차량이 분명한 이유는 s클래스가 비교적 싸다고 해서 절재적인 평가에서 가격은 많이 비싼 편이며, 이 정도의 가격이면 양산이 가능하면서 최고의 기술력을 보여줄 수 있다는 이유가 있어서일 것이다. s클래스는 특히 대한민국에서 그 입지가 어마어마한데 판매량으로 예를 들어 설명해 보자면, 대한민국에 s클래스 한 해 판매량이 1만 대 정도 팔린다. 이 숫자가 얼마만큼의 숫자이냐면 유럽 전체에서 한해 판매되는 s클래스가 1만 대 정도로 평균 대한민국에 팔리는 s클래스 양이랑 비슷하거나 최근에는 조금 더 적은 경우가 많아졌다고 한다. s클래스의 의미는 Sonderklasse라고 약자인데, 이 의미는 특별한, 특상품, 특급등의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 럭셔리 자동차 제조사 메르세데스-벤츠는 s클래스로 이미지가 만들어졌다고 생각해도 무방 할 것이라고 본다.

 

메르세데스의 벤츠의 미래 비전

 

2021년 벤츠 본사는 입장문을 통해 이러한 내용을 공언했다.

 

2025년부터는 전기자동차 전용 아키텍처만을 출시한다.

2020년대에는 100% 전기자동차 생산 기업이 된다.

 

현재 벤츠는 공언한 말을 지키듯 수많은 전기차 라인업들을 생산하고 있다. 벤츠 EQA, EQS, EQE, EQS 등 순수 전기차 모델들을 차차 늘려나가고 있으며, 배기가스 규제와 환경적은 부분들을에도 적극 반영하고 있습니다. 친환경적인 재료를 사용해서 차량을 만들려는 의지가 보이며, 재활용이 가능한 부분의 개발과 생산, 에너지 효율에서의 극대화에 대해서도 많은 개발비용이 들어가고 있습니다. 메르세데스 벤츠는 차량의 개발과 친환경적인 효율에 대한 투자뿐만이 아닌, 세계 최정상의 기업으로써 기업의 사회적인 영향성에 대해서도 많은 고려를 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전설적인 역사를 가지고 현재에도 럭셔리한 자동차와 기업의 의지등 좋은 영향력을 많이 가지고 있는 회사입니다. 앞으로 다가올 미래에도 좋은 자동차와 세계 기술력에 좋은 뜻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동차 제조사 Hyundai  (1) 2024.02.04
자동차의 즐거움 BMW  (0) 2024.02.03
자동차 경주 포뮬러 원  (0) 2024.02.02
자동차의 제조사 도요타  (0) 2024.02.02
자동차에 대해서  (1) 2024.02.02